
오랫동안 동유럽의 영향을 받은 문화
세인트루시아의 문화는 오랫동안 아프리카, 동인도, 프랑스, 영국 유산의 영향을 받아왔습니다. 가장 큰 축제로는 8월 30일에 열리는 장미축제와 10월 17일에 열리는 마거렛 축제가 되겠습니다. 장미축제는 장미 십자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장미회라는 세인트루시아 고유의 형제회를 대표하며 마거릿 축제는 프리메이슨단과 동일한 세인트루시아 고유의 형제회로 장미회의 전통적 라이벌인 마거릿 회를 대표합니다. 또 다른 세인트루시아만의 축제로는 3월 초 섬 전체에 걸쳐 다양한 장소들에서 개최되는 재즈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재즈 페스티벌에는 전 세계의 수많은 관광객과 뮤지션들이 몰리는데 그랜드 피날레 혹은 메인 스테이지는 세인트루시아 섬 북쪽에 위치한 피전 섬에서 열립니다. 세인트루시아의 주목받는 스포츠는 요트 경기로 대서양 횡단 랠리 ARC는 카나리아 제도에서 시작되어 세인트루시아에 막을 내립니다. 30년 전통이 넘는 요트 대회에는 매년 11월이 되면, 이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대서양을 횡단하여 카리브로 향하는 200척 이상의 요트와 1,200명의 선수들이 몰립니다. 2019년에는 새로운 스포츠 산업이 출발했습니다.
왕립 세인트루시아 터프 클럽이 관리하는 경마 산업으로 첫 번째 경주는 세인트루시아 국경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음악 종류로는 토착 민속 음악, 살사, 칼리소, 소카, 주크, 콤파, 레게, 댄스홀 등이 있습니다. 1991년 이후 매년 5월마다 세인트루시아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재즈 페스티벌을 개최하였으며, 2013년 페스티벌은 세인트루시아 재즈 그리고 아트 페스티벌로 이름을 바꾸고 문화, 시각 예술, 얼터너티브 뮤직, 교육, 패션과 음식 문화를 다루었습니다. 세인트루시아의 춤은 카리브 문화로부터 영감을 받아 국민들로부터 열정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대중적인 민속 무용으로는 콰드릴이 있습니다. 세인트루시아의 요리는 서아프리카, 영국과 프랑스, 인도 요리가 독특하게 혼합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조합은 마카로니 파이, 치킨 스튜, 밥과 완두콩을 곁들인 요리, 생선 수프, 그리고 지역에서 생산된 채소들로 꽉 채워진 수프 등과 같은 역동적인 요리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세인트루시아는 아메리카의 많은 사람에게 유명한 베이크 혹은 조니 케이크라고 알려진 튀긴 빵의 본고장입니다. 이 베이크는 홍고추, 녹색 고추, 양파와 함께 볶거나 약하게 튀긴 후, 양념하는 대구 요리와 같이 여러 요리에 곁들일 수 있습니다. 세인트루시아에서 인기 있는 디저트는 턴오버라고 불리는 패스트리입니다. 이패스트리는 반죽에 속을 채우고 접고 밀봉하여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디저트로 향신료, 설탕 등의 좋아하는 재료를 함께 넣고 끓이는 달콤한 코코넛 절임으로 만들어집니다. 세인트루시아에 거주하는 인도 카리브 인구 덕분에 커리는 매우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요리 스타일의 혼합으로 인해 커리 요리는 독특한 카리브식으로 변형되었는데 로티는 보통 패스트푸드 음식으로 즐깁니다. 이 빵은 매우 납작하며, 빵에 병아리콩과 감자, 커리를 넣은 채소, 새우와 조개 같은 해산물, 혹은 닭고기, 소고기, 염소 고기와 같은 육류를 넣고 싸서 먹습니다.
노벨 문학상을 받은 인물
세인트루시아 출신으로 잘 알려진 인물로는 1992년 노벨 문학상을 받은 시인이자 극작가 데릭 월컷이 있습니다. 1930년 영국계 아버지와 아프리카 노예 혈통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데릭 월컷은 집에서 시 낭송을 즐겨 한 어머니의 영향으로 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식민지 시절의 노예제부터 독립까지 색다른 문화와 전통의 혼합이 담긴 카리브해의 자연을 탐구하였고 그의 작품들은 아프리카인과 유럽인 양측의 풍부한 인종적 유산과 문화적 배경을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많은 비평가가 월컷의 걸작이라고 평가하는 호메로스 서사시 오메로스로 1992년도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면서 서인도제도의 문학이 최초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게 됩니다. 데릭 월컷의 가족은 영국, 네덜란드, 아프리카 혈통으로 이는 그가 자신의 시에서 탐구하는 복잡한 섬나라의 식민지 역사로 반영되었습니다. 청년이 된 월컷은 아버지의 예술 감각을 이어받아 화가 교육을 받았는데 그는 프랑스 화가 폴 세잔과 이탈리아의 조르조네를 존경했습니다. 월컷의 그림은 나중에 2007년 뉴욕시의 아니타 샤폴스키 갤러리에서 열린 작가의 붓, 작가들의 그림과 드로잉이라는 이름의 전시회에서 소개되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교사, 기자로 일하다가 안정적인 생활을 하면서는 작가로 매진하며, 모더니즘 시인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62년에 발표한 시집 푸른 밤에는 식민지와 식민지 이후 맥락에서 카리브 지역과 역사를 탐구하여 국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1970년에는 희곡 원숭이 산에서의 꿈을 발표했는데 그 해에 미국 NBC-TV에 제작되었습니다. 작품의 주인공은 강력한 식민주의자들의 힘에 억압받는 식민지 원주민의 상황을 대변하였으며 1971년 이 희곡은 뉴욕의 니그로 앙상블 컴퍼니 오프 브로드웨이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의 최우수 해외 희곡에 주는 오비 상을 받았으며, 다음 해에 월컷은 이 작품으로 영국 정부로부터 오비상을 받았습니다. 1990년 일리아드의 등장인물들을 재창조하고 인용한 월컷의 서사시 오메로스는 월컷의 걸작이라는 평단의 호평을 받았으며 뉴욕타임스 서평에서는 1990년 최고의 책 중 하나로 선정하면서 각종 언론으로부터 칭송을 받았습니다.